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신생아 백색소음 어플 비교분석 아기수면교육

신생아 백색소음 앱으로 통잠 재우기

라희 맘이 요즘 아기수면교육으로 쉬닥법을 시전 중이에요~

저녁 8시면 눈을 비비고 칭얼대는 라희 씨를 안고 쉬~ 쉬~ 소리를 내며 재우는데 나름 효과가 있더라고요..오호! 드리어 우리 둘만의 시간을???

 

라희 맘 : “봤지? 내일은 대디가 재워~”

다음날

아기수면교육 쉬닥법을 시전하기 위해 사전 준비를 완벽히 했어요

온도 26도 체크, 습도 60% ok. 선풍기는 자연풍, 무드등은 적당히 어둡게, 이불은 시원한 인견으로

가제수건 3장, 기저귀 5개, 쪽쪽이 한개로 잠자리 세팅 완료!

 

잠자코 지켜보는 라희 맘..말 안해도 알아;; 오버하지 말라고;; 여하튼 완벽해! 준비 완료!

이거 먹고 코~ 자자! 제발 좀..

 

이거 먹고 자자! 제발 좀..

8시 반쯤 라희 씨가 슬슬 눈을 비비고 칭얼대는 타이밍에 본격적으로 아기수면교육 쉬닥법을 시전했어요

안았다가 눕혔다가 토닥이고 배운대로 했는데.. 주변 환경도 완벽했는데..30분 넘게 쉬~쉬~를 시전해도 안자요 안자..ㅠ

 

목소리가 걸걸해서 그런가? 목소리를 가다듬고 피치를 올리니 칭얼대다가 우네요;;

쉬~쉬~를 어찌나 오래 했던지 입술을 부들부들..목은 타들어가는 갈증에...'아빠 맥주 한 잔만 하고 계속하면 안 될까?' 하는 생각이 간절했죠..

 

결국, 운동하고 돌아온 라희 맘과 터치하고, 맥주 한 캔으로 목을 축이며, 목소리가 맘에 안드나? 내 바운스 리듬이 틀린 걸까? 여러가지로 생각해 봤어요. 뭐라도 정보를 찾아봐야 할 것 같아서 예전에 청소리 소리를 들려주면 아기가 잘잔다는 생각이 났죠

 

앱 스토어에서 청소기 소리라고 쳐보니 나만 몰랐던 여러 종류의 어플들이 이미 있네요.. 다운 받아서 켜보니 바로 백색소음이 나와요 와..진짜 이런게 스마트한 육아 혁신이네ㅎㅎ 응? 근데 7일 무료에 1년 5만원..응? 그냥 라희 맘 목소리를 녹음해서 틀어볼까 고민하던 찰나 다행히 무료 어플도 있네요ㅎㅎ 그래서 무료로 쓸만한 것 중에 펑점 높은 앱으로 뽑아서 비교해봤어요~

 

 

 

첫 번째는 Baby zzz에요

앱을 실행하면 바로 쉬~ 소리가 나와요 30대 초중반 여성의 따뜻한 쉬~ 목소리에요~

그리고 봉지 뽀작소리, 드라이기 소리, 청소기 소리도 선택할 수 있어요.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깨알 멘트까지 감동이 밀려오던 찰나.. 1분 듣기 후 계속 사용하려면 결재해야 해요ㅠ 저처럼 앱스토어 결제에 지문을 등록해놨다면 순간 결제가 완료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돼요..저는 당했어요..털썩..

 

 

 

 

두 번째는 Baby Boon이에요

이 앱은 정말 물건이에요! 신생아 백색소음부터 청소기, 드라이기. 심지어 고기 굽는 소리까지 정말 다양해요ㅎ 33가지 백색소음을 제공하고 있고 앱디자인도 깔끔하고 편리해요! 그리고 본인 목소리를 직접 녹음해서 반복 플레이 할 수 있어요! 또한 백색소음끼리 믹싱도 가능해서 취존으로 빗소리와 고기 굽는 소리를 함께 섞어들을 수도 있어요ㅎㅎ

어쩌면 아빠 수면 교육도 가능할거 같아요ㅎㅎㅎ

 

 

 

우리 아기 취향을 찾아 커스터마이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앱이죠ㅎ 이 앱의 단점으로는 신생아 백색소음 사운드가 쓸데없이 너무 고퀄이라 하이톤이 좀 강해요;; 신경을 건드리는 듣기 싫은 진짜 소음들도 있어요..그리고 쉬~ 소리가 조금 무서워요ㅋㅋ 엄마의 쉬~ 가 아니고 감정없는 AI의 쉬~ 소리같아요ㅎ 그래도 아기수면교육을 위한 다양한 소리, 녹음 기능은 완전 강추에요~

 

세 번째는 자장가 물개에요

인기 제일 많은 1등앱! 이 정도면 국민 육아템 백색소음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아요!

앱을 켜고 왼쪽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11가지 백색소음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어요 근데 다 필요 없고 하나 정해놓고 재생 버튼만 누르면 되는 이 앱이 직관적이고 가장 편해요! 다른 어떤 앱은 백색소음 바꾸는데 게임 광고가 큰 소리로 나와서 나도 깜놀, 아기도 깜놀한 적이 있어요;; 

 

 

 

아기에게 들려준 결과, 자장가 물개 청소기 백색소음이 제일 효과가 있었어요! 역시 인기 많은 이유가 있는거죠~

마지막으로, 자장가 물개보다 더 좋은 것도 있어요! 아기가 칭얼거릴 때 힙시트로 안고 리얼 청소기를 돌리면 잘자요~ 정말 잘자요~ 그리고 집도 깨끗해져요ㅋㅋ 라희 맘한테 칭찬도 들어요ㅎㅎㅎㅎ

 

 

 

 

라희 씨는 이제 아기수면교육 쉬낙법, 쉬~ 소리로 매일 저녁 8시 반이면 꿈나라로 여행가요ㅋㅋㅋ

8시 반 육퇴!!